우리투데이 차한지 기자 | 옵션브릿지 인사동 서사를 쓰다. 오히려 시를 쓰고 서사를 시작함이 옳다.
도화서길 요즘 왼쪽눈이 백내장으로 수술 날자를 기다리고 있지만 왠지 설레고 있다.
안국동 로타리 붓봉옆 조계사 뒷골목입구에 조금은 요란스러운 건물이 들어선지 몇해지만 그냥 그렇고 맞이했던 곳에 옵션브릿지 Mall이 자리를 잡는다.
여행이 미래다. 손님이 답이다. 42년의 약속을 담아낸 옵션브릿지 Mall이다. No1. 명품 Mall을 지향하며 이제야 대한민국 전통문화거리에 쑈핑의 새로운 이정표가 아로세겨진다. 40여년 문화운동 현장에서 고유의 뜻을 세운 나로서는 <싯귀> 오호 손님이 답이다. 옵션브릿지
오래된 미래 세르파 황금사자상 대한민국 전통문화 제1거리 Mall을 시작하다.
달이 떠오르면 달 항아리 벗삼아 풍휴의 나라를 노래한다.
일월오봉도 짝짓고 수줍음 달래며 맞절 할찌니 어느덧 지세우며 백악의 달 멧돌바위 샘물담아낸다. 조계사 앞마당 둥구나무 회화빛으로 춤을추니 우정총국 박정희 휘호가 인사동 앞 마당에 꽃몽우리 살피니 목단향 어느덧 골목찾아 길 떠난다.
달이 떠오르면 도화서길 커피향 그윽할지라도 종친부 주인찾아 떠나온지 몇해인가! 정독 소격소 우물받이 마주하며 오늘만큼 조용히 맞이한 인왕재색빛 음미하며 솔밭향 삼청동, 삼청천 중학천 길목에서 목은시비 맞이하며 골목 찾아 길떠난다.
배꼽처럼 광화문사거리 비각의 기로연축제는 경회루 주인맞이 팔도강산 다하여도 어느덧 맞이하는 고구려기마 수문장 텡그리 동.서.남.북 놀이삼아 길떠나 고려의 하늘 삼각 백악이요. 조선의 아침 인왕이요. 용의눈물 락산이니 봉황의 꿈, 목멱이요. 은하수의 전설 청계요. 일만이천봉 금강이요. 태백이요. 오대니 성균관 대학로 마로니에 길따라 사직단 몽유도원도 길 만나 달맞이 함이 어떠한가 서울의 중심석 하나로 빌당구석 골목을 나와 켜켜한 나무전봇대 맞이 함께 하리요.
이곳은 보물지도 맞이 산길. 물길. 문화.문명길 사람의 길이 열리며 달빛 그윽하게 익은 열매 빛으로 오천년 일만년의 마당을 꽃피우려니 누구라 겸재요. 누구라 추사요. 누구라 단원이요. 누구라 별좌니. 나옹선사요. 지공선사요. 무학대사니. 경복궁 경회루 근정전 근면함을 삼아 삼봉의 경국대전 오백년의 바름의 숭례문 어짐의 흥인지문 지혜의 숙정문 옳음의 돈의문 믿음의 보신각 탑골의 원각사 10층의 보물이 어느덧 으뜸의 플라타나스 상아빛 길위에 서서 골목 맞이한다.
백악신사요. 목멱신사요. 금강인왕바라밀경, 금강의 인왕사요. 고려의 성균관문묘의 수복이요.
오호 달이 떠오르면 달항아리 벗삼아 풍류의 나라를 노래한다.
문명.문화의 징검다리를 건너 달맞이 산길, 물길, 문명.문화길, 사람길을 시작함이 청와대 용산 국민품으로 골목을 목단향처럼 북촌.서촌.남촌의 연못길이 어느덧 불국사의 연지라.
청와대 청기와는 정읍의 십일전이요. 본체는 조개사 지붕은 청와대 허리는 내장산사요. 손길은 흥인지문으로 산산히 부숴지고 부러지고 오늘에 이르니 목멱신사 국사당은 <탁란>으로 솔밭 천일기도 나옹 무학의 인왕사 용골에 옮겨 무속과 불교성지를 갈갈히 다투게하니 이 어찌 통탄스럽지 않아 동.서.남.북 아득하게 견주어 목멱신사와 백악신사와 인왕성지와 성균관 문묘의 수복철학이 승가사요. 진관사요. 불암사요. 삼막사니 흥인, 숭례, 돈의, 숙정 보신각이라. 오천년 일만년 장구함 유구함의 빛 달빛담은 달항아리 품고 텡그리 Korea둘레길 4,500km 옵션브릿지 푸른천사와 영혼의 미술관 ESG 아라물레, 바른언론 비너스탄생 마니산 몽실촌, 무주구천 몽실촌, 인류 훈민정음 빛고을 무등산 Roll-Call 기념관 성균관 문묘 수복철학 한양도성 인왕사, 성역화 북한산성 서암사 성역화 국사당 성역화 기로소. 기로연 대장금 Story 텡그리, 고구려기마 수문장, 종친부 주인을 찾다.
뉴트로요 블록체인의 골목이니.
동파랑길, 남파랑길, 서파랑길, 평화의길은 해초음, 파초음, 창조음 다물의길이요. 193,067 / 5,099 Roll-Call의 길이요 인류 훈민정음의 길이요. 한지의길이요. 순례자의길이니 텡그리.
옵션브릿지 텡그리 달이떠오르면 달항아리 벗삼아 풍류의 나라를 노래한다. 42년의 약속 손님이 답이다.
오래된 미래 우리는 오히려 <가난의 미학>에 떨리움이 꽃핀다. 뉴트로 현상은 그들의 심장에 꽃피는 미학이다. 옛것과 오늘의 유행을 동시에 즐기려는 젊은이들의 열정은 <기다림의 미학>, <느낌>에 대한 매력적인 시 공간 철학을 보헤미안처럼 읊조린다. 물론 세계최고의 정보 통신 왕국 대한민국에서 꽃핀문화 현상이다.
성수동, 을지로, 인사동, 익선동은 DDP, 이태원, 홍대, 강남 어느곳에서나 뉴트로 트랜드 페러다임을 유도하고 창조하며 멋진 미소와 아름다움을 공유하고 있다. 물론 기성세대는 잘 모른다. 왜 이런 역행의 트랜드가 꽃피고 있는지를 애써 외면하거나 당혹해 하며 받아들이기에 어색해 한다. 그저 요즘 젊은이들이라곤 옛 풍습을 버린 일종의 신인류세대로 바라본다. 그럴까! 그렇지 않음은 k-pop Artist 또는 k-한류 문화 디자이너의 심장과 영혼속에 뜨거움으로 불타오르고 있다.
옛 선배들이 응시했던 우리 문화에 대한 사랑과 재해석의 기호를 분출한다.
그러나 그들은 오히려 글로벌 기호속에 자유롭게 음미하며 공유하고 나누어주지만 독자적일뿐더러 특별하다.
k-한류라는 도도함의 맥락속에 스스로 독자적이며 독창적일뿐더러 창의적이라는 성격이다. 이러한 여정의 분출은 분명 명백한 시대의식의 틀거리가 요구된다. 문화.문명 싸이클에 대한 투영이다.
k-한류 철학적 고찰의 개념이다. 과연 지금 우리는 무엇을 하며 어떠한 여정을 꾸리려하고 꾸리고 있을까!
<철학적 사유다>
가난의 미학은 이렇게 중얼거리기로 하였다.<오래된 미래다>
세르파 황금사자상
질곡처럼 켜켜한 물길헤쳐 나가듯이 어둠과 도전이 전부만은 아니었다. 불연 듯 <아리랑>의 곡조가 인류마당에 춤추듯 연주되더니 모든 분발의 기업들이 꽃봉오리처럼 꽃피웠다.
메이디제팬 USA의 브랜드가 각축을 버리며 한시대를 주름잡았어도 도저히 오를수 없어 보이던 그들의 마천루가 우리의 놀이터 일수 있다는 현장성을 확인 하였을 때 우리는 할 수 있다. 한강의 기적 얼게는 따로 국밥처럼 생소한 것으로 치부될지언정 오롯하게 퇴적층처럼 부등켜 안을 수밖에 없는 것은 오늘도 분단의 금수강산이요 질곡의 절박함이다.
이제 한강의 기적을 넘어 한강의 신화를 쓴다.
암울함으로부터 대한민국호를 출항시켰다. 식민지, 분단, 전쟁의 참화속에서 생존 차원의 자각, 분발, 집중, 선택의 폭이 만만치 않았다. 성성히 뛰놀던 달토끼를 사라지게하고 멀쩡한 달항아리를 깨거나 헐값으로 팔았다.
물론 우리의 전통문화의 뿌리가 송두리째 위협 받아야 했다.
오로지 우리 내면으로 시작되었고 내면으로부터 저만치 멀리 했어야 삶이 온전한 것으로 정당한 것으로 지혜로운 지성으로 맞이 하여야 했지만 <아리랑>은 잊을수 없듯이 한강의 기적은 우리의 본체에 대하여 사유할 폭을 증대했다. 치유와 환원이다.
달토끼를 믿고있는 에베레스트 짐꾼 안내자 세르파의 소환이다.
청와대용산 국민품으로 코리아 둘레길 4,500km의 서사를 위하여 세르파철학을 요구한다. 그들은 아직도 에베레스트에 세르파족의 수호신 황금사자상을 친견하고 있다.
물론 그들의 내면세계이며 내면의 여정을 알리는 수호신이다.
경건하고 조심스러우며 신중히 <단테>의 신곡이 부여했던 역사적 수레바퀴를 음미하기로 하였다. 그들의 <르네상스>는 해동성국 금수강산에서 꽃필이유와 본질에 대한 서사다.
신화를 동행할 80억 인류에대한 토끼신화는 마련되었을까!
답은 코리아둘레길 4,500km의 순례자의 길에서 시작하면 어떨까!
그 중심에 다물이요. 세르파요. 텡그리 축제요.
손님이 답이다. 옵션 브릿지 푸른요정과 영혼의 미술관이 신화를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