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데이 이승일 기자 | (사)한국기자연합회(회장: 이창열)는 오는 28일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고려호텔 대연회장에서 ‘제20대 대통령 선거 대선후보 초청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사)한국기자연합회가 주최하고 우리투데이가 주관하며, 오는 28일 오후 2시~5시까지 부천 고려호텔 대연회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오는 28일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간의 단일화 여부의 분기점이 되는 투표용지 발급 마감일이며, 이날 극적인 단일화 및 만남이 이뤄질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된다.
한국기자연합회 관계자는 “제20대 대통령선거 대선후보 초청 기자간담회의 최종 후보자 명단은 오는 25일 공개할 예정이며, 패널진 명단도 함께 공개된다”고 말했다.
또 “현재 TV토론의 경우 초청대상자, 비초청대상자로 나누어서 공정한 후보자 토론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한국기자연합회는 가급적 모든 대선후보가 공정한 경쟁과 기회의 균등측면에서 초청대상자들 모두에게 참여의 기회를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기자연합회는 언론의 정론직필을 목표로 150여개의 언론사 발행인 및 편집국장, 기자들이 속해있으며, 언론활동 이외에도 사회봉사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