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언론사 유튜브 방송, 동일한 환경에서 경쟁 중.....본지도 앞으로 유튜브방송에 집중할것

  • 등록 2025.10.09 11:5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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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투데이 이동현 기자 |  언론사들의 유튜브방송들이 이제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MBC유튜브는 2006년 11월 6일 시작해서 현재 구독자 600만명, 동영상 341,137개, 조회수 24,905,595,424회를 기록중이다.
KBS유튜브는 2013년 8월 6일 시작해서 구독자 345만명, 동영상 403,682개, 조회수 9,477,683,500회, SBS유튜브는 2014년 5월 2일 시작해서 구독자 505만명, 동영상 303,897개, 조회수 15,365,443,390회를 기록중이다.
공중파 유튜브 방송만이 아니라 TVCHOSUN 유튜브방송은 2012년 8월 23일 구독자 296만명, 동영상 156,871개, 조회수 4,550,106,144회를 기록중이며, JTBC는 2012년 2월 21일 시작해서 구독자 472만명, 동영상 268,406개, 조회수 15,287,701,110회를 기록중이다. 그뿐아니라 채널A는 2012년 5월 21일 시작해서 구독자 330만명, 동영상 148,557개, 조회수 6,356,721,734회를 기록중이다.
MBN 유튜브 또한 2006년 3월 5일 시작해 구독자 251만명, 동영상 237,981개, 조회수 3,332,228,913회를 기록중이다.

 

외국의 경우에도 BBC 유튜브는 2005년 11월 12일 시작해서 구독자 1,510만명, 동영상 25,326개, 조회수 11,521,292,900회를 기록중이며, 미국의 NYT는 2006년 10월 14일 시작해 구독자 485만명, 동영상 10,167개, 조회수 1,293,614,584회를 기록중이다.

 

본지는 2013년 1월 22일을 시작으로 구독자 1.4천명, 동영상 1,237개, 조회수 253,843회를 기록중이다.

 

이동현 기자 dhzzang9930@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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