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국회의원 출마 예비후보자들, 불체포 특권 포기 서약 이어져

2023.12.27 10:06:12

우리투데이 이승일 기자 |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자들이 잇따라 '국회의원 불체포 특권 포기' 서약에 앞장서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특히 이번 불체포 포기 서약에는 각 지역의 '국회의원'을 한번도 안해본 예비후보자들이라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안양시 동안을에 출마하기 위해 예비후보로 등록한 김필여 후보를 비롯해 부산 연제구에 출마한 이창진 후보 등 많은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들이 '한동운 비대위원장'의 발표 이후 연이어 '포기 서약'에 동참하고 있어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초선.재선.다선 국회의원들이 과연 동참할것인지 여부가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

 

이같은 움직임에 대해 과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초.재선.다선의원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도 관전포인트이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 한동운 비대위원장이 쏘아올린 '국회의원 불체포 포기 서약'으로 진퇴양란의 처지에 빠지게 됐다.

이승일 기자 xtlsia@gmail.com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우리투데이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793, 302호 등록번호 : 경기 다50706(일반주간신문) 발행인 : 주식회사 우리투데이 | 대표이사 : 나영철 | 발행 : 나영철 편집인 : 이인선(010-9906-5257) 등록번호 : 경기 아52925(인터넷신문) 발행인 : 이미진 편집인 : 이인선 대표 이메일 : xtlsia@naver.com 법인사업자등록번호 : 332-86-02272 업태 : 정보통신업 종목 : 신문 발행업(정기간행물)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