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당구연맹, ‘인권 존중 다짐 캠페인’으로 스포츠인권 우수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2023.10.13 07:08:53

올 해로 3년째 이어나가는 ‘스포츠인권의 날 행사’
대한당구연맹 ‘인권 존중 다짐 캠페인’으로 스포츠인권 우수 사례 대상 받아
박보환 회장“당구 종목 앞으로 꾸준히 인권 관련 캠페인 지속할 예정”

 

우리투데이 이승일 기자 |  대한당구연맹(회장 박보환)이 스포츠인권의날 3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된 ‘2023 스포츠인권의날’ 행사에서 인권 경영 우수사례 대상을 수상했다.

 

스포츠 인권의 날은 체육인의 인권 강화와 인권 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대한체육회에서 설문 조사를 통해 10월 15일(체육의 날)로 지정하여 지난 2021년부터 꾸준히 운영 중이다.

 

대한당구연맹은 올 2월부터 ‘인권 존중 다짐 캠페인’이라는 이름으로, 당구 종목 구성원들이 서로의 인권 존중을 다짐하며 본인의 지문에 그 마음을 새겨 나무 모형의 판넬에 찍고 인권 선언문을 낭독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이 이번 스포츠 인권의 날을 맞이하여 진행된 인권 경영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어 대상으로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대한당구연맹 박보환 회장은 “우리 당구 종목이 최근 대두되고 있는 스포츠 인권과 관련된 부분에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불과 수년 전 까지 스포츠계에 존재했던 인권 침해와 차별, 횡포 등이 이러한 의미 있는 행사를 통해 하루 빨리 근절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제104회 전국체욱대회’ 기간 중 10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목포종합운동장에서 홍보부스를 방문하는 선수 및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스포츠인권 소원나무, 흥미존 등 다양한 참여 부스를 운영하며 스포츠 인권을 홍보하게 된다.

이승일 기자 xtlsia@gmail.com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우리투데이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793, 302호 등록번호 : 경기 다50706(일반주간신문) 발행인 : 주식회사 우리투데이 | 대표이사 : 나영철 | 발행 : 나영철 편집인 : 이인선(010-9906-5257) 등록번호 : 경기 아52925(인터넷신문) 발행인 : 이미진 편집인 : 이인선 대표 이메일 : xtlsia@naver.com 법인사업자등록번호 : 332-86-02272 업태 : 정보통신업 종목 : 신문 발행업(정기간행물) Copyright @(주)우리투데이 Corp. All rights reserved.